국회분원, 청와대 집무실 정부 의지 약하지만 최선 다하겠다



국회분원, 청와대 집무실 정부 의지 약하지만 최선 다하겠다


- 이해찬 의정보고회 반환점, 1월엔 조치원과 신도심 개최

 

 

크기변환_IMG_0359.JPG

 

 국회의원 이해찬 의정보고회가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반환점을 돌았습니다. 지난 14일 전동면을 시작으로 28일 금남면까지 8개 지역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하였고 내년 1월 5일부터 연동면, 조치원읍, 신도심 지역에서 보고회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이 의원은 의정보고에서 국회의원이 잘해야 할 세 가지로 첫째 법을 잘 만들고, 둘째 예산을 잘 따오고, 셋째 절실한 민원을 해결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의원은 세종시특별법 전부개정으로 행정중심복합도시로서 목적을 명확히 했을 뿐 아니라 세종시 계정 설치, 교부세 보정기간 연장 등으로 2020년까지 약 7천억원의 재정을 추가확보 했다고 밝혔습니다. 


 

 

크기변환_의정보고4.JPG


  주요 민원해결 사례로 금남면 송전탑 설치계획 철회 및 지중화, 70년이 넘도록 해결하지 못한 연동면 내판구교 터널 확장, 첫마을 방음터널 설치를 들었습니다.


  이어 “세종시 행정기능 정상화를 위해 국회분원과 청와대 집무실을  설치해야 하는데 원안 플러스알파를 공약했던 박근혜 정부의 의지가 약해 추진이 쉽지는 않겠지만 최선을 다해 관철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의정보고회는 시민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으며 의정보고서는 이해찬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크기변환_의정보고7.JPG

댓글 (0)

맥쿼리 천안논산고속도로에서 20% 이자 고수익

맥쿼리 천안논산고속도로에서 20% 이자 고수익 - 기업 수익만 앞세운 민자고속도로 사업 최소화해야 - 이해찬(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 의원실이 ㈜천안논산고속도로로부터 받은 2002~2015년도 재무제표를 분석한 결과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이하 맥쿼리)가 대주주로 있는 동안 주주단으로부터 3,037억원을 후...

서울시 아파트 86개 단지 장기수선계획 미수립

[이해찬 의원 보도자료 - 2016. 10. 11] 서울시 아파트 86개 단지 장기수선계획 미수립 - 23개 단지는 장기수선충당금 미적립, 교육과 지도감독 필요 - 이해찬(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 의원실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 공동주택(아파트) 중 공동주택관리법 상 의무사항인 장기수선계획을 ...

LH공사 행복도시 개발이익 재투자 의지 있나

[이해찬의원 보도자료-2016. 10. 05] LH공사 행복도시 개발이익 재투자 의지 있나 - '세종시-행복청-LH' 개발이익 재투자 협약 체결해야 - ▲행복도시 LH건설 이해찬(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 의원실이 LH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6년 8월까지 LH의 행복도시 총투자액은 10조 7,422억원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