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아파트 분양전환관련 협조요청(세종 가락마을 6,7단지)


안녕하십니까? 세종시 가락마을 7단지에사는 시민입니다.

저희 가락마을 6,7단지 아파트는 시티건설(구, 중흥종합건설)이 2년 6개월 후 분양전환이라는 계약으로 2015년 12월 입주를 하였습니다.

그당시 선착순 분양이 안되어(미분양), 4순위(동,호수 지정분양)까지 분양을 진행하였으며, 저는 4순위로 계약을 하였습니다.

계약당시, 계약 당사자만 무주택자이면 된다는 시티건설 분양팀 직원들의 말을 듣고, 계약을 하게되었으며, 현재 대다수의 입주자 분들이 저와같은 계약조건으로 입주를 하게되었습니다.

허나, 2018.10.30일 기준 계약당사자가 아닌 세대원명의의 아파트를 소유하였다는 사유로, 분양대상자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계약시 분명 계약당사자만 무주택자이면 된다하여, 미분양아파트를 계약하였으며, 충북에서 살던 제가 세종시로 이사를 오게된 사유가 되었습니다.

4순위 분양계약시 세대원이 유주택자이면, 분양이 안된다고하였으면, 저희는 당연히 계약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더구나, 확정분양가로 계약하게되어, 많은 돈을 대출받아 이사온 상황으로 고스란히 이자는 버려지는 돈이 되었습니다.

3년 가까운 시간을 시티건설의 말만믿고, 당연히 분양전환이 되어, 내집에서 세종시 시민으로 살겠구나했는데, 시티건설의 입장변경으로  당장 쫓겨날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대출이자 및 비싼 전세를 살고있었구나 생각하니, 너무 답답합니다.

시티건설은 미분양 아파트를 어떻게든 팔아보려고, 저희와같은 서민들을 우롱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이해찬의원님, 서민이 안정된 보금자리에서 살 수 있도록, 저희 가락마을 6,7단지에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분양전환이 원만이 이뤄질 수있도록, 협조부탁드립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