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선전철 전동역사 건립추진 필요


이해찬의원님 안녕하십니까?

 

의원님 지역구니까 잘 아시겠지만  세종시 중에서 경제, 사회, 문화 등 가장 낙후된 지역이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전동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도권과 지방간의 균형발전도 필요하지만,  지역내의 균형발전도 더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동면을 들어서면 면소재지라기 보다 조그만 시골마을 수준에 불과합니다.

 

면사무소 1개, 우체국 1개,  편의점 1~2개, 식당 3~4개, 공인중개사 3~4개, 폐허된 역사 1개, 끝.

 

낙후된 전동면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기본이 되는 철도, 도로 등 교통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기업들도 공장을 건립하거나 이전해 오지

 

세종시이지만 두메산골 시골같은,  교통이 불편하고 주거시설이 전혀 갖추어져 있지 않으면 누가 투자를 하겠습니까? 

 

공장을 이전해 오고싶어도 살곳도 없고 주거나 교통이 불편하고, 편의시설이 전혀 없어 종업원 구하기가 어려워 포기할 것입니다.

 

세종시는 행안부, 과기부가 이전해 오면 공무원은 거의 더 이상  늘 요인이 없습니다.

 

현재 30만 인구인데 향후 1-2만명 더 늘어나면 다음은 무엇으로 인구를 늘려 자립이 가능한 세종특별자치시를 만드시겠습니까?

 

말로만 기업을 유치해서 50만명, 80만명의 명품세종을 만들겠다고 하지 실질적으로 정주여건이 좋지않아 현실성이 부족합니다.

 

대안으로 세종 북부지역에 기업을 유치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런 문제점 해결과 대안 모색을 위하여 

 

이번 천안~ 청주공항 복선전철사업 추진시 반드시 전동역사 건립이 추진되어야 합니다.

 

현재 계획상에 빠져있는데 5년, 10년 미래를 내다보시고

 

반드시 역사 건립이 성사될 수 있도록  힘있는 의원님께서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어야 된다고 봅니다.

 

설계단계에 전동역사 건립을 반드시 관철하여

 

세종시민들이 골고루 잘 살 수 있는 명실상부한 지역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다시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건강하십시요.

 


댓글 (1)

이해찬광장

2018.05.31 16:08

안녕하세요. 이해찬 의원실 온라인 담당자입니다.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전동역 정차역 설치를 건의해주셨습니다. 이 문제는 이해찬 의원이 지난해 국토교통위원회에 국정감사에서 국토교통부와 철도시설공단에 설치 요구한 바 있으며 현재 국토부와 협의가 진행 중입니다. 본 사업은 올해와 내년 실시설계를 하고 2025년 개통 예정으로 미래수요를 감안하여 전동역에서 정차시설이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