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세종시로 이동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안녕하세요. 의원님.

 

 

대한민국 발전과 세종시 발전을 위해 애써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한국 보건 의료 연구원'이 세종시로 이동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참여 광장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보건의료기술 및 이를 이용하여 생산한 제품에 대한 분석 및 평가를 위하여 설립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서울에 있던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세종시로 이동되어 업무의 효율성이 증가되었습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세종시로 이동하였기에 당연히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역시 세종시로 이동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아직도 서울에 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연구기관이기에 보건복지부와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보건복지부의 심사와 관리 감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기관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서울과 세종으로 잦은 출장을 다녀야 하며 이는 공무원들의 피로를 가중시키는 결과를 초래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할 소중한 시간도 빼앗기고 있습니다. 이는 공무원의 업무 효율성을 떨어뜨리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역시 세종시로 이동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문재인 정부과

이해찬 의원님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이해찬광장

2018.03.29 17:29

안녕하세요. 이해찬 의원실 온라인 담당자입니다. 우선 좋은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참여정부 균형발전 정책의 일환으로 154개 공공기관들이 2007년부터 세종시와 혁신도시들로 이전되었습니다. 보건의료연구원은 공공기관 지방이전 정책이 시행된 이후인 2008년 10월에 설립된 기관으로 이전대상기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이럴 경우 보건의료연구원 자체적으로 지방 이전을 결정하고 보건복지부에 이전을 요청하지 않는 한 어렵습니다. 그리고 형평성 문제 때문에 개별 기관의 이전만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의원실에서는 작년 국토교통부에 공공기관 추가 지방이전을 요구한 바 있습니다. 연구원이 스스로 이전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