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역 새마을호 정차횟수 증가로 교통불편해소 도움



조치원역 새마을호 정차횟수 증가로 교통불편해소 도움
-조치원역 통과하는 새마을호 4회 추가 정차
 
 
  세종시민들의 철도관문인 조치원역에 정차하는 새마을호가 증편 되므로써, 세종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종시 국회의원인 이해찬 의원실에 따르면, 최근 세종시의 본격적인 개발과 중앙부처의 이전 등으로 인해 조치원역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방문객이 급증하는데 따른 교통불편을 해소하기위해, 한국철도공사 측과 여러차례 협의한 결과, 조치원역을 통과하는 새마을호를 4회 추가 정차키로 하였다고 한다.
 
   그동안 조치원역에서는 1일 새마을호 10회, 무궁화호 106회 등 총 116회 정도 열차가 정차했고, 새마을호는 상행 3회, 하행7회 정차 했었는데 이번에 새마을호 정차 수 상·하행 불균형(상행 3회, 하행 7회)해소를 통한 이용객 편의를 위해 상행4회를 추가 정차키로 하게 된 것이다.
 
  새마을호 4회 추가정차 시기는 금년 5월부터 시행예정으로 세종시민들과 방문객들의 불편이 해소되어, 세종시에 대한 철도를 통한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해찬 의원은 “세종시와 서울·경기 등 수도권간의 교통편이 많지 않아 느꼈던 세종시민들의 불편을 덜게 돼 다행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교통수요가 더욱 늘어나게 되면, 그에 맞게 교통편을 더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1)

2013.04.03 09:13

이해찬 의원님 역시 의원님이 십니다 주민들과 지역의 발전에 정말 필요한게 뭔지 아시는 분..
작은것이라도 정말 도움이 되는일을 해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새마을호 정차가 증차되어 많이 기쁩니다.
그러나 좀 아쉬운점은 영등포발 일반선 KTX가 조치원역을 정차한다면 더 좋지 안항ㅆ을까 생각합니다.
영등포역 주민들도 영등포 발 KTX나 영등포역 KTX 정차의 증설을 요구한다고 합니다.

이와 연계해서
일반선로를 이용하는 영등포발 KTX를 1-2회 증차하면서 영등포 수원 다음으로 조치원역에 정차하게한다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아울러..
읍은 갈수록 불안에 떨고 잇습니다 지방선거일이 다가오고 있는데.
유한식군수는 읍의 공동화에 대한 체계적인 대책자체가 없어보입니다.
제2청사에 대한 이야기도 전혀없고
정부유관기관에 대한 대책도 없습니다.

읍의 곳곳에 빈땅이 널려있는데.
안타깝습니다.
의원님이 힘을 좀더 쓰셔서 읍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실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댓글 수정 삭제

안행부가 세종시 교부세 증가액 과장, 다른 지자체 반발 불러

안행부가 세종시 교부세 증가액 과장, 다른 지자체 반발 불러 - 2013.4.17. 세종시 특별법에 관한 국회 공청회 - *본 기록은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세종시 특별법에 관한 공청회 중 이해찬 위원이 안전행정부 자치제도정책관에게 질의한 내용으로 국회 속기록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해찬 의원 : 예, 오늘 공청회를 하시면서 ...

세종시 특별법 개정을 위한 국회 공청회 개최

세종시 특별법 개정을 위한 국회 공청회 개최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 심사 중인 “세종특별자치시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이하 세종시특별법) 에 대하여 관계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공청회가 오는 4월 17일 국회에서 개최된다. 이해찬 의원은 세종시에 대한 국가의 지원의무를 명확히 하고 입법, 행...

세종시 연서면에 대전 보건대 유치

세종시에 맨 처음 설립될 대학은 대전 보건대로 정해졌다. 유한식 세종시장과 정무남 대전 보건대 총장은 11일 오전 11시 20분 세종시청 회의실에서 ‘대전 보건대 세종 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 협약은 대전 보건대가 세종시 연서면 기룡리 일대 학교 부지를 확보한 상태에서 이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