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를 완성시키는 것이 저의 책무이자 운명



세종시를 완성시키는 것이 저의 책무이자 운명
 
 07. 01(월) 19:00 - 세종시 출범 1주년 기념행사 <세종시민체육관>
 


  여러분 이렇게 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다시 한 번 인사드리겠습니다. 오늘 세종특별자치시 발족 1주년 기념행사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앞으로 세종시의 발전을 다짐하는 좋은 자리가 만들어 졌습니다.
 
  저는 1주년이 아니고 11주년이라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2002년도에 노무현 대통령의 선거 공약으로 행정수도 이전을 결정할 때 정말로 어려운 결단을 내렸습니다.
 
  총리로서 일을 수행하면서도 여러 가지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헬기를 타고 이 지역을 돌아보면서 정말로 하늘이 내린 땅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명박 정부 때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는 그 어려움 속에서 반드시 세종시민들이 만들어 낼 것이라고 확신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목숨을 건 투쟁을 해서 세종시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래서 이제 한 발 한 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세종시는 여러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예정지역 만이 아니고 조치원, 소정면까지 합쳐서 모든 지역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살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과 함께 하기 위해서 모든 것을 다 바치려고 각오하고 여기에 왔습니다. 작년에 여기 올 때 운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기획한 도시에 와서 선거를 치러서 반드시 도시를 완성시키는 것이 제가 해야 할 책무라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또, 행복청에서 추진해 오고 있는 세종시 발전에 관한 특례법이 내일 국회에서 통과가 됩니다. 그리고 국회가 여기에 와서 상임위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종시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예산‧조직 이런 것을 강화한 세종시특별법 전면 개정안이 요번 정기국회에서 통과가 됩니다. 그렇게 되면 이로서 세종시가 2030년 까지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어 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제가 최선을 다해서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는 것을 이 자리에서 약속드립니다. 여러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댓글 (0)

1년 만에 국회 찾은 세종조치원 복숭아 그 명성 그대로

1년 만에 국회 찾은 세종조치원 복숭아 그 명성 그대로 한여름 무더위도 100년 전통의 조치원 복숭아의 인기를 녹이진 못했습니다. 8월 13일 국회 후생관 앞마당에서 이해찬 의원실이 주최(세종시청 후원)하고 조치원복숭아연합작목회가 주관한 "세종조치원 복숭아 국회 홍보 직거래 장터"가 열렸습니다. 작년 처음 국회행...

세종시특별법, 유연성 갖고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통과시킬 것

세종시특별법, 유연성 갖고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통과시킬 것 -7.10. 세종시출범 1주년 기념 이해찬 의원 기자간담회<민주당 세종시당 대회의실> * 7월10일 민주당 세종시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해찬 의원 기자간담회 모두발언과 주요 질의응답 입니다. 일부 자구를 수정한 부분이 있습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작...

세종시를 완성시키는 것이 저의 책무이자 운명

세종시를 완성시키는 것이 저의 책무이자 운명 07. 01(월) 19:00 - 세종시 출범 1주년 기념행사 <세종시민체육관> 여러분 이렇게 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다시 한 번 인사드리겠습니다. 오늘 세종특별자치시 발족 1주년 기념행사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앞으로 세종시의 발전을 다짐하는 좋은 자리가 만들어 졌습니다. 저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