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차 최고위원회의


2018.10.10.

제14차 최고위원회의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

 

오늘부터 국정감사가 시작됩니다. 국회의 여러 기능 중에서 국정감사야말로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속담 중에 매를 아끼면 자식을 망친다는 말이 있습니다. 서로 견제와 균형을 잡아나가는 것이 민주주의 핵심이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여당이지만 정부에서 잘하는 일, 못하는 일을 객관적으로, 냉정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국정감사를 통해서 민의가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181002 제14차 최고위원회의2.jpg

 

민생, 경제, 평화, 개혁 네 가지를 중심으로 국정감사를 하도록 원내대표단에서 방침을 정했습니다. 어느 하나 빠뜨릴 수 없는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정부가 그동안에 해왔던 일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국정감사가 되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야당에서는 이번 국감에서 터무니없는 과장, 왜곡 할 가능성 아주 높습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냉정하게 지적해서 국민들이 올바로 판단할 수 있는 국정감사가 되길 바랍니다.

 

181002 제14차 최고위원회의1.jpg

 

고양저유소 유류탱크에서 화재가 나서 인근에 있는 분들이 깜짝 놀랐을 것입니다. 저도 검은 연기가 치솟는 것 보고서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했는가 하고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보도에 의하면 잔디밭에 붙은 불이 불똥이 튀어서 큰 화재로 이어졌다고 하는데, 상임위에서 철저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 저유소 탱크가 여러 개 있는데 그것이 확산됐더라면 얼마나 큰 사건으로 비화됐을까 생각하면,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81002 제14차 최고위원회의4.jpg

 

경제 걱정들을 많이 합니다. 저도 가게에 들러서 얘기 해보면 어렵다는 얘기를 참 많이 듣습니다. 우선 내수가 많이 죽어있어서 경기가 안 좋습니다. 국민들이 소비할 여력이 없기 때문에 내수가 돌아가지 못하는 점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경제라는게 한꺼번에 금방 회복되는 게 아닙니다. 정부와 당이 정책을 더 개발해서 일자리를 만들고 소득을 올려 소비를 진작시키고, 내수를 활성화하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제 곧 민주당 민생연석회의가 발족하고 오늘 사회경제적위원장이 선출되었습니다. 각 특별위원회와 민생연석회의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만드는 일을 당도 지속적으로 관심 가지고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

3.1운동 민주공화정 이룬 대혁명

더불어민주당 :: 3·1운동 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주간 우리는 오늘 조선이 독립한 나라이며, 조선인이 이 나라의 주인임을 선언한다. 우리는 이를 세계 모든 나라에 알려 인류가 모두 평등하다는 큰 뜻을 분명히 하고, 우리 후손이 민족 스스로 살아갈 정당한 권리를 영원히 누리게 할 것이다...

2019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국가균형발전 선포 15주년 기념식 국가균형발전, 다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 2004년 1월 29일, 대전에서 노무현 대통령께서 '지방화와 국가 균형발전시대'를 선포했습니다. "지역이 고루 발전하지 않으면 많은 갈등 요인이 발생하고 나중에 엄청난 갈등 관리비용을 발생시킵니다" 참여정부에서 균형발전 정책은 중요...

유튜브 씀 인터뷰

더불어민주당 공식 유튜브 채널 '씀'이 개국된지 두 달 남짓 흘렀습니다. 드디어 이해찬 당대표가 씀의 인터뷰, '씀터뷰'에 출연했습니다. 이해찬 대표를 취재하기 위해 수다맨, 코미디언 강성범이 나섰다고 하는데요. 본격적으로 보기에 앞서, 먼저 씀 구독부터 누르고 가실게요! ↓↓ 씀 구독 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