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차 최고위원회의


2018.10.01.

제12차 최고위원회의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

 

181001 제12차 최고위원회의5.jpg

 

오늘은 건군 제70주년 국군의 날입니다. 우리가 해방되고 나서 분단되고, 6.25라는 큰 전쟁을 치르고 나서 어렵게 여기까지 왔습니다. 다행스럽게 남북정상회담이 이뤄지면서 한반도에 분단체제가 마감되고, 새로운 평화공존의 시대에 들어갈 수 있는 길목에 이제 다다른 것 같습니다. 그동안 조국을 위한 많은 분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왔다는 것을 깊이 명심해야 합니다. 저는 오늘 국군의 날 행사에 참여합니다. 우리 안보를 지키기 위한 많은 분들의 희생이 얼마나 숭고한 가를 다시 한 번 새겨보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정부가 예전 정부에 비해서 국방예산의 증가율이 높은 편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튼튼한 안보를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가 전시작전권을 인수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중요한 장비들을 많이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예산을 가능한 효율적으로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진정한 평화는 튼튼한 안보 위에서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다행히 남북관계 호전되어가고 있고, 북미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이런 상황을 감안해서 튼튼한 안보가 흔들리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181001 제12차 최고위원회의1.jpg

 

오늘부터 DMZ에서 유해발굴이 시작됩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굉장히 격전을 치렀던 지역의 유해를 발굴하기 때문에 여러 나라에서 희생된 분들의 유해가 잘 발굴되고, 또 발굴 과정에서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104일에 10.4 남북공동선언의 11주년 기념식을 하기 위해서 대표단을 구성해서 방북할 예정입니다. 제가 공동대표단장이 돼서 북쪽하고 기념행사를 잘 하고, 남북간의 교류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대화를 많이 하고 돌아오겠습니다.

 

181001 제12차 최고위원회의3.jpg

 


댓글 (0)

제16차 최고위원회의

2018.10.15. 제16차 최고위원회의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 지난 12일에 김창호 대장이 이끄는 한국 원정대가 히말라야 봉우리에서 새 루트를 찾다가 다섯 분이나 희생되셨습니다. 다행히 수습은 됐습니다만 유명을 달리하신 대원님들, 네팔 가이드 유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타깝게도 사고로 희생되었...

제15차 최고위원회의

2018.10.12. 제15차 최고위원회의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 오늘 9월 고용동향이 발표되었습니다. 여러 우려가 많았는데 그래도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는 조금 더 고용상황이 최악은 면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경제 상황이 녹록치 않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일자리 만드는 데 당정 간에 아주 긴밀한 논의와 소통이 ...

제14차 최고위원회의

2018.10.10. 제14차 최고위원회의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 오늘부터 국정감사가 시작됩니다. 국회의 여러 기능 중에서 국정감사야말로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속담 중에 ‘매를 아끼면 자식을 망친다’는 말이 있습니다. 서로 견제와 균형을 잡아나가는 것이 민주주의 핵심이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