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과기정통부 세종 이전고시 환영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세종시 이전고시 환영

차질없는 이전과 세종시 행정수도로의 전진 기대

 

행안부.jpg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 이해찬)29일 행정안전부 관보에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세종시 이전에 대한 전자고시를 한데 대해 환영을 표한다.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방향으로 개헌안을 준비하고 국회 논의를 하고 있는 이때 정부의 분권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천명하는 계기가 되는 의미를 갖는다.

 

  이미 문재인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행안부와 과기부는 법에 의해 세종시로 이전하는 것이 당연하며 이를 추진할 것을 약속해 왔다. 약속을 지키는 정부이고 약속을 지키는 정당, 민주당임을 기억해 주길 바란다.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는 것은 우리 세종시민과 국민들의 바람이고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대명제이다. 개헌 논의에서 헌법조문의 명문화를 이루어야 하며 청와대, 국회가 세종시로 이전하여 국가의 행정중추기능을 담당하는 도시로 성장하는 것이 세종시의 과제임을 잊지 않는다. 행안부와 과기부의 이전고시는 그 첫걸음이다.

 

  이제 행안부와 과기부의 세종이전을 진행하고 대한민국 행정수도 세종시로의 발전을 차질 없이 진행해야 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다시 한 번 행안부와 과기부의 세종시 이전고시를 환영하며 지속적인 행정수도 세종의 완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을 천명한다.

 

2018329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댓글 (0)

행안부, 과기정통부 세종 이전고시 환영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세종시 이전고시 환영 차질없는 이전과 세종시 행정수도로의 전진 기대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 이해찬)은 29일 행정안전부 관보에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세종시 이전에 대한 전자고시를 한데 대해 환영을 표한다.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방향으로 개헌안을 준비하고...

국회가 나서 행정수도 세종 헌법 명문화 노력해야

국회가 나서 '행정수도 세종' 헌법 명문화 노력해야 지방분권 국가로의 개헌 방향 환영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이해찬)은 21일 지방분권 국가로의 출발을 알리는 개헌안에 대해 환영한다. 분권국가의 출발이라는데 그 의의가 있다. 대한민국의 미래가 지방에 있다는 정부의 선언은 국가 균형발전을 향한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