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 행정수도 세종시 완성의 첫걸음


실질적 행정수도 세종시 완성의 첫걸음

국정운영 계획 발표에 대한 논평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준비한 국정운영 계획을 발표하였다.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하는 국가비전 아래 5대 국정목표, 20대 국정전략, 100대 국정과제를 세세하게 밝힌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이해찬)은 촛불민심을 받들어 출발한 문재인정부의 국정운영 계획발표를 통해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출발을 적극 환영하며 특히 국정과제에서 밝힌 국가균형발전과 실질적인 행정수도 세종특별자치시 건설의 약속을 세종시민, 당원들과 함께 환영한다.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는 국내외의 엄중한 환경과 인수위가 없는 정부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출범하였다. 그럼에도 국민적 참여와 소통을 통해 국정기획자문위원회를 효율적으로 구성, 빠른 활동을 통해 국민주권 시대에 걸맞는 국가비전과 국정목표를 수립한 것은 나라다운 나라를 건설하고 역사의 후퇴를 바로잡으라는 국민의 명령을 충실히 수행한 것으로 평가한다.

 

특히 세종시와 관련하여 행자부, 미래부 등 미이전 중앙행정기관의 세종시 이전, 국회분원 설치와 인프라 건설을 약속하여 실질적 행정수도로 세종시 건설의 비전을 밝힌 것은 국가균형발전이라는 국민의 염원을 실현하는 철학이 반영된 계획이다. 그리고 이를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세종-서울 고속도로 조기 완공 추진을 밝힌 점도 환영한다.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향한 정부의 비전에 박수를 보내며 국민제안, 국민소통을 통해 수립한 국정운영 계획의 실현을 위해 더불어민주당세종시당도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

 

2017년 7월 19일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댓글 (0)

세종시 완성 위한 발걸음에 예산정책 뒷받침

세종시 완성을 위한 발걸음에 예산정책이 뒷받침 세종시-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예산정책협의회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 이춘희)은 10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의 현장최고위원회와 예산정책협의회를 세종시청 세종실에서 진행했다. 세종시에서 현장최고위원회를 개최한 것은 세종시가 지역구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

이번 선거는 역사적 대전환을 앞둔 축복받은 선거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이제 23일 남았습니다. 각 당은 자치단체장, 지방의원 후보 공천을 거의 마무리했고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6일 중앙당 선대위 출정식을 하면서 이해찬 의원을 수석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작년 대선 때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지휘했었...

문재인정부 1년 세종시민과 함께 축하

[나라다운 나라] 국민의 힘으로 중단 없는 전진 문재인정부 1년 30만 세종시민과 함께 축하 촛불민심으로 탄생한 문재인정부가 출범 1년을 맞이했다. 온 국민의 성원과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라는 명령을 받들어 문재인정부는 지난 1년 동안 쉼 없이 달려왔다.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이해찬)은 1만 3천 당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