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힘으로 세종시 완성!


여성의 힘으로 세종시 완성!


세종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열려

 

 

photo_2017-06-21_10-05-26.jpg

여성친화 도시 세종시에서 ‘여성의 힘으로 세종시 완성!’이라는 함성이 울려퍼졌다.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이해찬) 여성위원회(위원장 정준이)는 20일 16시 세종시민회관에서 양향자전국여성위원장, 이해찬시당위원장과 이춘희세종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활발한 정치참여와 세종시 완성의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더민주세종시당여성위원회는 100여명의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준이위원장의 개회사와 축사, 격려사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양향자 전국여성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노무현 대통령의 국가균형발전, 지방분권의 정신으로 시작한 세종시에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여성위원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더불어민주당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천명하여 세종시를 완성하는데 정치적으로 큰 힘을 발휘할 것을 기대케 했다.

 

축사를 한 이해찬 의원은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있을 개헌정국에서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는 세종시로 한다.’는 문항을 삽입하는 것이 최종적이기 때문에 이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또한 세종시를 책임지고 제대로 완성할 정치세력은 더불어민주당뿐임을 강조하고 내년 지방선거에서 책임감을 갖고 준비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하여 참석자의 박수를 받았다.

 

photo_2017-06-21_10-05-47.jpg

이어 축사를 이어간 이춘희세종시장은 ‘여당시장이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은 당원들과 여성동지들께 감사드린다’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시장은 세종시장이 되며 약속한 공약들을 현재까지 꼼꼼히 챙기며 지키고자 노력하고 그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남은 임기도 지금까지 해온 것과 같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더민주세종시당 여성위원회는 이날 하반기 사업계획으로 여성당원 산행과 여성정치아카데미, 여성당원배가운동, 연말 송년회를 발표하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약속하며 사진촬영을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2017년 6월 20일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댓글 (0)

이번 선거는 역사적 대전환을 앞둔 축복받은 선거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이제 23일 남았습니다. 각 당은 자치단체장, 지방의원 후보 공천을 거의 마무리했고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6일 중앙당 선대위 출정식을 하면서 이해찬 의원을 수석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작년 대선 때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지휘했었...

문재인정부 1년 세종시민과 함께 축하

[나라다운 나라] 국민의 힘으로 중단 없는 전진 문재인정부 1년 30만 세종시민과 함께 축하 촛불민심으로 탄생한 문재인정부가 출범 1년을 맞이했다. 온 국민의 성원과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라는 명령을 받들어 문재인정부는 지난 1년 동안 쉼 없이 달려왔다.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이해찬)은 1만 3천 당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의원 후보 결정

지난 4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6월 13일 치러지는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할 세종시의원 후보 경선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8개 단수추천지역과 함께 16개 선거구 시의원 후보를 모두 결정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이해찬) 공천관리위원회는 4월 19일 16개 선거구 중 8개 선거구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