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힘으로 세종시 완성!


여성의 힘으로 세종시 완성!


세종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열려

 

 

photo_2017-06-21_10-05-26.jpg

여성친화 도시 세종시에서 ‘여성의 힘으로 세종시 완성!’이라는 함성이 울려퍼졌다.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이해찬) 여성위원회(위원장 정준이)는 20일 16시 세종시민회관에서 양향자전국여성위원장, 이해찬시당위원장과 이춘희세종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활발한 정치참여와 세종시 완성의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더민주세종시당여성위원회는 100여명의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준이위원장의 개회사와 축사, 격려사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양향자 전국여성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노무현 대통령의 국가균형발전, 지방분권의 정신으로 시작한 세종시에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여성위원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더불어민주당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천명하여 세종시를 완성하는데 정치적으로 큰 힘을 발휘할 것을 기대케 했다.

 

축사를 한 이해찬 의원은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있을 개헌정국에서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는 세종시로 한다.’는 문항을 삽입하는 것이 최종적이기 때문에 이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또한 세종시를 책임지고 제대로 완성할 정치세력은 더불어민주당뿐임을 강조하고 내년 지방선거에서 책임감을 갖고 준비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하여 참석자의 박수를 받았다.

 

photo_2017-06-21_10-05-47.jpg

이어 축사를 이어간 이춘희세종시장은 ‘여당시장이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은 당원들과 여성동지들께 감사드린다’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시장은 세종시장이 되며 약속한 공약들을 현재까지 꼼꼼히 챙기며 지키고자 노력하고 그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남은 임기도 지금까지 해온 것과 같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더민주세종시당 여성위원회는 이날 하반기 사업계획으로 여성당원 산행과 여성정치아카데미, 여성당원배가운동, 연말 송년회를 발표하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약속하며 사진촬영을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2017년 6월 20일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댓글 (0)

이제 행정수도 세종시 건설에 매진해야

이제 행정수도 세종시 건설에 매진해야 이원재 신임행복청장 임명에 대한 논평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오전 신임행복청장에 이원재 대통령비서실 국토교통비서관을 임명하였다. 새로운 정부의 균형발전 의지를 반영한 새로운 인사이기를 바란다.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이해찬)은 이원재 신임행복청장의 임명...

여성의 힘으로 세종시 완성!

여성의 힘으로 세종시 완성! 세종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열려 여성친화 도시 세종시에서 ‘여성의 힘으로 세종시 완성!’이라는 함성이 울려퍼졌다.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이해찬) 여성위원회(위원장 정준이)는 20일 16시 세종시민회관에서 양향자전국여성위원장, 이해찬시당위원장과 이춘희세...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세종시 완성의 역사를 만들겠다

위대한 국민의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자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세종시 완성의 역사를 만들겠다. 지난 4일 제19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자 선출대회에서 문재인 후보가 우리당의 대통령 후보로 선출되었다. 무려 214만명의 경선인단이 참여하는 국민경선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 통합된 대한민국’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