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과기정통부 세종 이전고시 환영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세종시 이전고시 환영

차질없는 이전과 세종시 행정수도로의 전진 기대

 

행안부.jpg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 이해찬)29일 행정안전부 관보에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세종시 이전에 대한 전자고시를 한데 대해 환영을 표한다.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방향으로 개헌안을 준비하고 국회 논의를 하고 있는 이때 정부의 분권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천명하는 계기가 되는 의미를 갖는다.

 

  이미 문재인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행안부와 과기부는 법에 의해 세종시로 이전하는 것이 당연하며 이를 추진할 것을 약속해 왔다. 약속을 지키는 정부이고 약속을 지키는 정당, 민주당임을 기억해 주길 바란다.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는 것은 우리 세종시민과 국민들의 바람이고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대명제이다. 개헌 논의에서 헌법조문의 명문화를 이루어야 하며 청와대, 국회가 세종시로 이전하여 국가의 행정중추기능을 담당하는 도시로 성장하는 것이 세종시의 과제임을 잊지 않는다. 행안부와 과기부의 이전고시는 그 첫걸음이다.

 

  이제 행안부와 과기부의 세종이전을 진행하고 대한민국 행정수도 세종시로의 발전을 차질 없이 진행해야 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다시 한 번 행안부와 과기부의 세종시 이전고시를 환영하며 지속적인 행정수도 세종의 완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을 천명한다.

 

2018329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댓글 (0)

세종시 완성 위한 발걸음에 예산정책 뒷받침

세종시 완성을 위한 발걸음에 예산정책이 뒷받침 세종시-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예산정책협의회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 이춘희)은 10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의 현장최고위원회와 예산정책협의회를 세종시청 세종실에서 진행했다. 세종시에서 현장최고위원회를 개최한 것은 세종시가 지역구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

이번 선거는 역사적 대전환을 앞둔 축복받은 선거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이제 23일 남았습니다. 각 당은 자치단체장, 지방의원 후보 공천을 거의 마무리했고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6일 중앙당 선대위 출정식을 하면서 이해찬 의원을 수석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작년 대선 때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지휘했었...

문재인정부 1년 세종시민과 함께 축하

[나라다운 나라] 국민의 힘으로 중단 없는 전진 문재인정부 1년 30만 세종시민과 함께 축하 촛불민심으로 탄생한 문재인정부가 출범 1년을 맞이했다. 온 국민의 성원과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라는 명령을 받들어 문재인정부는 지난 1년 동안 쉼 없이 달려왔다.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이해찬)은 1만 3천 당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