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F사무국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



유엔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송도 유치 환영 성명
 
 
유엔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인천 송도 유치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인천시민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
 
 
그동안 유치를 위해 애써온 송영길 시장을 비롯한 인천광역시 공무원 여러분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유치를 위해 적극 협조해준 정부부처에도 감사를 드린다.
 
2020년까지 1,000조원에 달하는 기금을 운용하는 사무국이 들어서고 연간 120회의 국제회의가 열리는 만큼 경제적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인천시가 명실상부한 국제도시로 발돋움하는 것은 물론이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에 크게 활성화할 것으로 믿는다.
 
 
무엇보다 이번 유치로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에서 국민 모두가 환영할 일이다.
 
 
민주당은 유치를 위한 지지결의안을 제안해 여야 만장일치로 통과시키는 등 국회 차원의 지원에 앞장서왔듯이 앞으로도 GCF사무국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댓글 (0)

정권교체와 창조적 혁신을 위한 밀알이 되겠습니다.

“정권교체와 창조적 혁신을 위한 한 알의 밀알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민주통합당 대표인 저 이해찬과 최고위원 전원은 오늘 자랑스러운 민주통합당 대표와 최고위원직을 사임합니다. 오직 정권교체와 단일화를 위한 하나의 밀알이 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퇴 ...

우리 시대의 화두는 민생, 사람이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제11차 당대표 라디오 연설> 2012년 11월 6일 07시45분 방송 (KBS 제1라디오)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민주당 대표 이해찬입니다. 지난 주말 내린 비로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내일은 벌써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立冬)입니다. 올 해 계획하셨던 일들을 돌아보시고 차분하게 마무리하는 준비를 시작할 때인 ...

기득권을 포기하고 참정권을 늘리는 것이 정치쇄신에 부합하는 일

제23차 의원총회 모두발언 □ 일시 : 2012년 11월 1일 오후 1시 30분 □ 장소 : 국회 본청 246호 대통령 선거의 5자가 떨어져 나갔다. 이제 40여일 밖에 남지 않았다. 나라의 운명이 50일 이내에 크게 바뀌는 상황이 오는 것 같다. 특히 이번 대선은 역대 대선과 달리 판세를 예측하기 어려운, 결과를 알 수 없는 선거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