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역량 쏟아부어 정권교체 역사적 과업 이루자


모든 역량 쏟아부어 정권교체 역사적 과업 이루자 
  

- [17.04.10]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첫 회의 -

 

5월 9일 역사적인 제 19대 대통령 선거를 4주 앞둔 4월 10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첫 회의가 열렸습니다.
이해찬 의원은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임명되어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 등 다른 공동선대위원장과 함께 이번 대선을 지휘하게 되었습니다. 이해찬 의원은 2012년 대선 때 당대표에서 물러나면서 지도부 없이 대선을 치르게 된 점을 뼈아프게 평가하면서 이번 대선에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최대한 쏟아붓겠다고 얘기한 바 있습니다.
첫 회의에서 한 발언과 현장 스케치를 담았습니다.

 

1.jpg
 

 

아침 8시, 선대위 회의가 열리는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 내려 첫 출근을 하고 있습니다.

 

2.jpg
 

 문재인 후보,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 이해찬, 이석현, 박병석, 이종걸, 우상호, 김상곤, 권인숙, 이다혜 등 공동선대위원장과 송영길 총괄선대본부장 등 본부장들이 손을 맞잡았습니다.

 

3.jpg
 

문재인 후보가 회의 개의를 시작합니다.

 

4.jpg
 

문재인 후보는 선대위 구성과 관련해 이제 더이상의 갈등은 없어야 한다고 천명했습니다.

 

5.jpg
 

<이해찬 공동선대위원장 발언>

 

오늘은 매우 뜻깊고 중요한 날입니다. 2017년 4월 10일, 이제 선거가 4주 남았습니다.
저 벽에 우리가 존경하는 김대중 대통령님, 노무현 대통령님 사진이 걸려있는 모습을 보면서 깊은 감회를 갖습니다.
5월 9일날 저 사진 옆에 문재인 후보의 사진이 걸릴 거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는 언제나 해보면 참 여러운 선거입니다. 이번 선거도 불과 열흘 전하고 상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열흘 전만 해도 낙관적인 분위기가 많았는데 지금은 매우 긴장해야 하는 중요한 상황입니다.

 

이제 4주간에 걸쳐서 우리가 모든 역량을 다 쏟아넣으면 충분히 역사적 과업을 이룩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를 끝나고 나서 보면 우리가 모든 힘을 탈진할 정도로 쏟아넣어야 하느님이 그 뜻을 알아서 마지막에 점지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4주동안 최선을 다해서 선거운동에 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공직자의 자세를 말할 때 얘기하곤 합니다. 언제나 곧고 선한 마음을 갖고 진실한 마음, 성실한 태도, 절실한 심정으로 해야만이 공적인 일을 해낼 수 있다 생각합니다.
공적인 일은 굉장히 어렵고 중요한 일입니다. 경중과 선후와 완급을 잘 가릴 줄 알아야 하는데 특히 선거가 그렇습니다.


이번 대통령 선거는 우리 스스로 만들었다기 보다 촛불민심의 국민들의 힘에 얹어서 만든 국면입니다. 그 민심을 우리가 잘 받들어서 정권교체를 해야 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입니다. 이것을 우리가 못하면 국민들로부터 엄청난 지탄과 탄핵을 받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2012년 선거를 우리가 잘 못치러서 졌기 때문에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되는 사태에 이르렀습니다. 국가적으로 참 불행한 일입니다. 이번에도 제대로 우리가 하지 못한다면 국민들에게 무슨 낯을 들고 살 수 있겠습니까. 이번에는 절대로 실수하지 않는다는 자세로 마지막 선거날까지 최선을 다해서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리고 저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6.jpg
 

 


댓글 (0)

기무사 계엄령 = 전두환 쿠데타

"기무사 계엄령 문건은 명령만 내리면 구체적인 실행이 가능한 구체적 계획이다. 광주에 계엄군을 투입하고 '김대중내란음모사건'을 조작했던 전두환의 친위쿠데타와 매뉴얼이 똑같다." 이해찬(28, 학생) "서울대 복학생회의 열고 제2광주사태 유발 선동" 복학생 이해찬 나이 28세 1980년 5월 17일, 전두환은 쿠테타...

오직, 문재인정부 성공뿐!

2018.07.23.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권 화제의 중심에 서계신 분입니다. 이해찬 의원님 나오셨습니다. 이해찬 : 반갑습니다. 김어준 : 제가 여기저기 물어봤는데 출마를 하실 건지, 안 하실 건지 마지막 순간까지 아무도 모르더라고요. 물어보면 나도 몰라 다들 그러던데. 이해찬 : 참 고민을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출마선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 출마선언문 새로운 민주당, 새로운 역사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저는 더불어민주당의 당대표가 되고자 합니다. 집권여당의 대표로서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튼튼하게 뒷받침하겠습니다. 한반도 평화의 기운을 북돋아 동북아평화체제의 일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