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공동발전과 화합의 자리



 

충청권 공동발전과 화합의 자리

 

- 2017. 4. 13  이해찬 의원 초청 충청권 만찬 -

 

 

퀴즈 하나! 충청권이 수도권, 영남권, 호남권이랑 다른 점은?
지극히 정치적인 관점에서의 답변입니다. ㅎㅎ
시,도지사 모두가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유일한 권역이랍니다.


권선택 대전광역시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이시종 충북도지사
국회의원은 총 25명 중 12명으로 자유한국당 13명에 한 명 차이로 적습니다.
충청권 더불어민주당 소속 자치단체장과 국회의원은 연례적으로 모여 충청권 공동발전을 논의하고 공동합의문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에는 서울세종고속도로 추진을 합의하여 정부가 건설추진을 확정했던 일도 있었습니다.
이 분들이 다시 모였습니다.
최다선 의원인 이해찬 의원의 초청으로 세종시 전동면에 자리한 베어트리파크에서 만찬을 하기로 한 거죠.

베어트리파크가 어디냐고요?

 

세종시 전동면 송성리에 위치한 수목원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반달곰도 보실 수 있는 세종시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장소 안내는 이쯤 하고요 오늘 자리에 함께 해 주신 분들 소개합니다.

 

충청권_만찬_01.jpg

충남엑소 안희정 충남지사님 오셨고요, 이춘희 세종시장님 아주 즐거우십니다.
논산계룡금산 지역구인 김종민 의원님, 청주서원구 지역구인 오제세 의원님, 천안시병 지역구 양승조 의원님, 당진시 지역구 어기구 의원님, 대전유성구에서 오신 이상민 의원님, 대전서구 지역구인 박병석 의원님 그리고 오늘 자리의 주관자이자 세종시 의원인 이해찬 의원님 오셨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님은 앞선 일정 때문에 30분 늦게 도착하셔서 아쉽게도 사진에는 안계십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님과 박완주, 강훈식, 도종환, 조승래, 박범계 의원님은 일정이 겹쳐 참석 못하셨습니다.

 

충청권_만찬_02.jpg

 

오늘 자리는 비공개로 진행됐는데요 언론인들의 요청에 따라 사진촬영과 간단한 인사말만 공개하기로 하였습니다.

 

충청권_만찬_03.jpg

 

다음은 이해찬 의원의 인사말입니다.

 

세종시를 많이 찾아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올해는 충청권이 운명이 갈라지는 중요한 해인 것 같습니다. 갑자기 대통령 선거가 한달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충청권은 행정수도 이전을 중심으로 해서 그동안 세종시를 만들어왔고 수도권 규제 정책으로 인해서 많이 발전하는 지역입니다.
이걸 완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네 군데 광역자치단체장들과 우리당 소속 의원들이 일년에 두 번 정도 협의를 해서 공동발전을 위한 조율을 해 왔는데, 오늘 다시 한번 모여서 충청권 공동발전을 위해서 좋은 논의를 할 예정입니다.
이번 대선에서 민주당이 집권해서 충청이 국가의 중심이 되고 균형발전의 중심이 되는 그런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좋은 말씀을 나눠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충청권_만찬_04.jpg


끝난 줄 알았는데 기자 한 분이 기습 질문에 진행자가 수습할 틈도 없이 이 의원이 답변합니다. ㅡㅡ;;

 

질문 : 선대위에서 위기론을 말씀하셨는데 어떻게 힘을 결집할 계획이신지?

오늘로서 선거대책위원회 진영을 갖추고 공식적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충청권도 이번 주 안에 선대위를 발족하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2위 후보하고 격차가 매우 컸기 때문에 우리가 약간 자만하고 낙관론에 빠지지 않았나 하는 자성을 합니다.
이제 격차가 많이 좁아지긴 했어도 우리가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전국적으로 모든 국회의원을 갖고 있습니다. 선거인단이 214만명이었고 투표율이 77%거든요. 역대 찾아볼 수 없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기 때문에 그 역량을 다 모아서 할 거고요.
후보도 이번이 두번째이기 때문에 잘 준비하고 있습니다. 토론도 아주 잘하시고 판단력도 좋기 때문에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충청권_만찬_05.jpg

이번 대선과 관련해 뭔가 나올거라 생각했는지 기자분들이 많이 오셨어요. 취재에 협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

기무사 계엄령 = 전두환 쿠데타

"기무사 계엄령 문건은 명령만 내리면 구체적인 실행이 가능한 구체적 계획이다. 광주에 계엄군을 투입하고 '김대중내란음모사건'을 조작했던 전두환의 친위쿠데타와 매뉴얼이 똑같다." 이해찬(28, 학생) "서울대 복학생회의 열고 제2광주사태 유발 선동" 복학생 이해찬 나이 28세 1980년 5월 17일, 전두환은 쿠테타...

오직, 문재인정부 성공뿐!

2018.07.23.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권 화제의 중심에 서계신 분입니다. 이해찬 의원님 나오셨습니다. 이해찬 : 반갑습니다. 김어준 : 제가 여기저기 물어봤는데 출마를 하실 건지, 안 하실 건지 마지막 순간까지 아무도 모르더라고요. 물어보면 나도 몰라 다들 그러던데. 이해찬 : 참 고민을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출마선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 출마선언문 새로운 민주당, 새로운 역사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저는 더불어민주당의 당대표가 되고자 합니다. 집권여당의 대표로서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튼튼하게 뒷받침하겠습니다. 한반도 평화의 기운을 북돋아 동북아평화체제의 일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