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공동발전과 화합의 자리



 

충청권 공동발전과 화합의 자리

 

- 2017. 4. 13  이해찬 의원 초청 충청권 만찬 -

 

 

퀴즈 하나! 충청권이 수도권, 영남권, 호남권이랑 다른 점은?
지극히 정치적인 관점에서의 답변입니다. ㅎㅎ
시,도지사 모두가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유일한 권역이랍니다.


권선택 대전광역시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이시종 충북도지사
국회의원은 총 25명 중 12명으로 자유한국당 13명에 한 명 차이로 적습니다.
충청권 더불어민주당 소속 자치단체장과 국회의원은 연례적으로 모여 충청권 공동발전을 논의하고 공동합의문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에는 서울세종고속도로 추진을 합의하여 정부가 건설추진을 확정했던 일도 있었습니다.
이 분들이 다시 모였습니다.
최다선 의원인 이해찬 의원의 초청으로 세종시 전동면에 자리한 베어트리파크에서 만찬을 하기로 한 거죠.

베어트리파크가 어디냐고요?

 

세종시 전동면 송성리에 위치한 수목원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반달곰도 보실 수 있는 세종시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장소 안내는 이쯤 하고요 오늘 자리에 함께 해 주신 분들 소개합니다.

 

충청권_만찬_01.jpg

충남엑소 안희정 충남지사님 오셨고요, 이춘희 세종시장님 아주 즐거우십니다.
논산계룡금산 지역구인 김종민 의원님, 청주서원구 지역구인 오제세 의원님, 천안시병 지역구 양승조 의원님, 당진시 지역구 어기구 의원님, 대전유성구에서 오신 이상민 의원님, 대전서구 지역구인 박병석 의원님 그리고 오늘 자리의 주관자이자 세종시 의원인 이해찬 의원님 오셨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님은 앞선 일정 때문에 30분 늦게 도착하셔서 아쉽게도 사진에는 안계십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님과 박완주, 강훈식, 도종환, 조승래, 박범계 의원님은 일정이 겹쳐 참석 못하셨습니다.

 

충청권_만찬_02.jpg

 

오늘 자리는 비공개로 진행됐는데요 언론인들의 요청에 따라 사진촬영과 간단한 인사말만 공개하기로 하였습니다.

 

충청권_만찬_03.jpg

 

다음은 이해찬 의원의 인사말입니다.

 

세종시를 많이 찾아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올해는 충청권이 운명이 갈라지는 중요한 해인 것 같습니다. 갑자기 대통령 선거가 한달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충청권은 행정수도 이전을 중심으로 해서 그동안 세종시를 만들어왔고 수도권 규제 정책으로 인해서 많이 발전하는 지역입니다.
이걸 완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네 군데 광역자치단체장들과 우리당 소속 의원들이 일년에 두 번 정도 협의를 해서 공동발전을 위한 조율을 해 왔는데, 오늘 다시 한번 모여서 충청권 공동발전을 위해서 좋은 논의를 할 예정입니다.
이번 대선에서 민주당이 집권해서 충청이 국가의 중심이 되고 균형발전의 중심이 되는 그런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좋은 말씀을 나눠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충청권_만찬_04.jpg


끝난 줄 알았는데 기자 한 분이 기습 질문에 진행자가 수습할 틈도 없이 이 의원이 답변합니다. ㅡㅡ;;

 

질문 : 선대위에서 위기론을 말씀하셨는데 어떻게 힘을 결집할 계획이신지?

오늘로서 선거대책위원회 진영을 갖추고 공식적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충청권도 이번 주 안에 선대위를 발족하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2위 후보하고 격차가 매우 컸기 때문에 우리가 약간 자만하고 낙관론에 빠지지 않았나 하는 자성을 합니다.
이제 격차가 많이 좁아지긴 했어도 우리가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전국적으로 모든 국회의원을 갖고 있습니다. 선거인단이 214만명이었고 투표율이 77%거든요. 역대 찾아볼 수 없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기 때문에 그 역량을 다 모아서 할 거고요.
후보도 이번이 두번째이기 때문에 잘 준비하고 있습니다. 토론도 아주 잘하시고 판단력도 좋기 때문에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충청권_만찬_05.jpg

이번 대선과 관련해 뭔가 나올거라 생각했는지 기자분들이 많이 오셨어요. 취재에 협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

끝까지 정성 다해야 국민의 마음 얻는다

6.13 지방선거가 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방송 3사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14개 광역시도에서 우세하다고 나왔는데요. 그래도 끝까지 방심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이해찬 수석공동선대위원장은 6월 7일 목요일 대전광역시장 후보 허태정 캠프에서 열린 연석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주요 발언과 ...

문재인 대통령 정책 뿌리내리게 하는 선거

이해찬 의원이 6.13 지방선거 수석공동선대위원장을 맡고, 지난 5월 25일 첫 선대위 회의가 있었습니다. 바로 전날 밤에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6.12 북미정상회담을 취소하겠다고 발표해 세계를 놀라게 했었지요. 하지만 북한이 여기에 차분하게 대응하였고, 26일 남북 정상이 전격적으로 만나 2차 정상회담이 이루어지면서 ...

행정수도 세종시의 꿈, 문재인이 이룹니다

행정수도 세종의 꿈, 문재인이 이룹니다 - 17.04.20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 추미애 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 간담회 - "제가 몸은 하나인데 머리는 세 개예요." 무슨 말이냐고요? 이해찬 의원은 지금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서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데요, 광주광역시 선대위에서도 상임선대위원장 그리고 지역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