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감하게 검찰개혁할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 뿐



 

 

 

과감하게 검찰개혁할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 뿐

 

 
* 12월 2일 서산 동부시장 지원유세 일부내용입니다.
 
 
문재인 후보는 저와 30년간 민주화운동을 같이 해 온 동지입니다. 부산지역에서 노동자들의 인권변호를 평생 해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과 참여정부를 만들었고 제가 국무총리 할 때 함께 비서실장을 하고 민정수석을 했습니다.
 
그때는 검찰이 이런 짓을 안했습니다. 지금은 검찰총장이 중수부장과 싸우고, 검사가 검사실에서 여성피의자에게 성희롱을 하고, 돈을 10억씩이나 받아먹었습니다. 검찰이 어떻게 이 지경까지 타락했습니까? 이런 검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이 거짓말을 하고 부정을 하고 대통령이 제대로 부하들을 감독을 못하니까 이렇게 검찰이 썩어빠지게 된 것입니다. 이런 검찰을 완전히 뜯어고쳐야 합니다.
 
오늘 문재인 후보가 검찰개혁안을 발표했습니다. 중수부를 없애고 검찰이 국민들에 의해서 통제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야합니다. 검찰을 수사할 수 있는 공수처(공직자비리수사처)를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검찰을 수사할 수 있는 기관이 없습니다. 유일하게 검찰이 기소권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검찰을 잡아들인 선례가 없었습니다. 이런 검찰을 과감하게 도려내기 위해서는 문재인 후보가 반드시 대통령이 되어서 검찰개혁을 완수할 수 있는 기회를 국민여러분이 주셔야 합니다.

댓글 (0)

문 후보가 앞서나가니 새누리 부정선거와 흑색선전으로 방향 바꿔

<12.15. 세종시 첫마을 유세 전문> 문 후보가 앞서나가니 새누리 부정선거와 흑색선전으로 방향 바꿔 사랑하는 세종시민 여러분, 첫마을 주민 여러분 이해찬입니다. 인사드리겠습니다. 지난 4월 국회의원 선거에서 제가 이곳에 출마했는데 엄청난 표를 몰아주셔서 제가 세종시 첫 국회의원을 하게 됐습니다. 감사한 마음 정...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이 나라를 바로 세우겠습니다.

<12.11. 천안지역 지지유세, 종합버스터미널 맞은편>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이 나라를 바로 세우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해찬입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천안시민은 지난 총선에서 천안에서 우리 양승조 의원님과 박완주 의원님을 당선시켜 주셨습니다.대단히 고맙습니다. 우리 양...

전두환에게 받은 6억원, 국민에게 사과하십시오

<이해찬 의원 부강장 지원유세 전문> 12월 5일 11시20분. * 음성파일 일부 첨부 전두환에게 받은 6억원, 국민에게 사과하십시오. 어디에 숨겼는지 밝히십시오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해찬입니다. 오늘 날씨가 매우 쌀쌀한데 이렇게 나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어제 TV토론을 보셨죠. 어제 토론을 보면서 누구한테 이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