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감하게 검찰개혁할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 뿐



 

 

 

과감하게 검찰개혁할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 뿐

 

 
* 12월 2일 서산 동부시장 지원유세 일부내용입니다.
 
 
문재인 후보는 저와 30년간 민주화운동을 같이 해 온 동지입니다. 부산지역에서 노동자들의 인권변호를 평생 해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과 참여정부를 만들었고 제가 국무총리 할 때 함께 비서실장을 하고 민정수석을 했습니다.
 
그때는 검찰이 이런 짓을 안했습니다. 지금은 검찰총장이 중수부장과 싸우고, 검사가 검사실에서 여성피의자에게 성희롱을 하고, 돈을 10억씩이나 받아먹었습니다. 검찰이 어떻게 이 지경까지 타락했습니까? 이런 검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이 거짓말을 하고 부정을 하고 대통령이 제대로 부하들을 감독을 못하니까 이렇게 검찰이 썩어빠지게 된 것입니다. 이런 검찰을 완전히 뜯어고쳐야 합니다.
 
오늘 문재인 후보가 검찰개혁안을 발표했습니다. 중수부를 없애고 검찰이 국민들에 의해서 통제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야합니다. 검찰을 수사할 수 있는 공수처(공직자비리수사처)를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검찰을 수사할 수 있는 기관이 없습니다. 유일하게 검찰이 기소권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검찰을 잡아들인 선례가 없었습니다. 이런 검찰을 과감하게 도려내기 위해서는 문재인 후보가 반드시 대통령이 되어서 검찰개혁을 완수할 수 있는 기회를 국민여러분이 주셔야 합니다.

댓글 (0)

박근혜는 박정희와 함께 독재를 한 사람, 더이상 속아선 안돼

<이해찬 민주통합당 전 대표 유세 연설 요지> 박근혜는 박정희와 함께 독재를 한 사람, 더이상 속아선 안돼 안녕하십니까, 이해찬입니다. 인사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세종시민 여러분, 조치원 읍민 여러분 지난 4월 세종시민들은 저를 세종시의 초대 국회의원으로 선출해주셨습니다. 여러분들이 왜 이해찬을 이 지역에서 ...

과감하게 검찰개혁할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 뿐

과감하게 검찰개혁할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 뿐 * 12월 2일 서산 동부시장 지원유세 일부내용입니다. 문재인 후보는 저와 30년간 민주화운동을 같이 해 온 동지입니다. 부산지역에서 노동자들의 인권변호를 평생 해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과 참여정부를 만들었고 제가 국무총리 할 때 함께 비서실장을 하고 민정수석을 했습...

세종시는 문재인 대통령이 완성시킵니다.

세종시는 노무현 대통령이 시작했고 문재인 대통령이 완성시킬 것입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해찬입니다. 이제 20일만 있으면 문재인 대통령이 탄생합니다. 이제 세종시는 문재인입니다. 지난 4월 제가 국회의원 출마했을 때 세종시에 “세종시는 노무현입니다”라는 현수막이 붙었었습니다. 이제 “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