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세종의사당 설계비 예산 반영


‘국회세종의사당 설계비 예산 반영’

행정수도 세종 첫걸음 내딛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 이춘희)은 8일 새벽 진통 끝에 통과한 2019년 정부예산에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설계비 10억원이 반영, 확정된 데에 대해 32만 세종시민들과 함께 축하와 환영의 뜻을 밝힌다.

 

국회세종의사당.jpg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은 서울과 세종으로 나뉘어져 있는 행정의 비효율성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이자, 자치와 분권의 시대에 국정 전반에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해법일 것이다. 또한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각 당의 공통된 공약이었으며 이를 위해 당연히 추진되어야 하는 국책사업이다.

 

이제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의 시작을 할 수 있는 설계비 예산 반영은 32만 세종시민과 500만 충청민의 바람뿐만 아니라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염원하는 국민적 의지로 흔들림 없이 추진하는 디딤돌로 자리하게 될 것이다. 지난 6일 국회사무처에서는 ‘국회분원 설치 및 운영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사업을 공고하여 이제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은 기정사실로 받아들여도 무방할 것이다.

 

그동안 국회세종의사당 추진을 위해 변함없이 성원과 지지를 보여준 세종시민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특히 행정수도완성 시민대책위를 비롯한 지속적인 추진활동을 이어온 시민사회단체에도 감사함을 표한다.

 

이춘희위원장은 ‘그간 마음을 모아주신 세종시민과 국가균형발전을 염원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예산반영에 앞장서주신 이해찬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국회의원 여러분들께 마음 속 깊이 감사하다’며 소회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32만 세종시민과 함께 헌법 개정을 통한 ‘행정수도 세종’을 향해 변함없이 전진할 것이다.

 

2018년 12월 8일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댓글 (0)

국회세종의사당 설계비 예산 반영

‘국회세종의사당 설계비 예산 반영’ 행정수도 세종 첫걸음 내딛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 이춘희)은 8일 새벽 진통 끝에 통과한 2019년 정부예산에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설계비 10억원이 반영, 확정된 데에 대해 32만 세종시민들과 함께 축하와 환영의 뜻을 밝힌다.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은 서울과 ...

세종시 완성 위한 발걸음에 예산정책 뒷받침

세종시 완성을 위한 발걸음에 예산정책이 뒷받침 세종시-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예산정책협의회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 이춘희)은 10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의 현장최고위원회와 예산정책협의회를 세종시청 세종실에서 진행했다. 세종시에서 현장최고위원회를 개최한 것은 세종시가 지역구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

이번 선거는 역사적 대전환을 앞둔 축복받은 선거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이제 23일 남았습니다. 각 당은 자치단체장, 지방의원 후보 공천을 거의 마무리했고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6일 중앙당 선대위 출정식을 하면서 이해찬 의원을 수석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작년 대선 때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지휘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