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책임감, 소통하는 자세로 임하겠다


6.13 지방선거가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으로 끝났습니다. 민심은 무섭고 준엄했습니다.

6월 14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마지막 회의가 열렸는데요, 수석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한 이해찬 의원의 인사말 들어보겠습니다.

 

SAM_8599.JPG

 

어제 선거결과 보며 여러 감회를 느꼈습니다. 정치를 시작한 지 30년이 됐고, 선거를 해마다 한 번씩 치렀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 어제와 같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을 못했습니다.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큰 성과를 가져왔습니다. 국민 여러분들의 마음을 우리가 참 무겁게 느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재작년 가을부터 촛불혁명이 시작돼 정권을 교체하고 1년 만에 이렇게 거대한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은 상상을 넘어서는 큰 변화입니다. 특히 정부 수립 70주년 되는 해에 비로소 선거 혁명이 일어나고 그동안 냉전체제가 종식될 수 있는 거대한 변화가 시작된다고 생각하니,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어깨가 무겁습니다.

 

SAM_8593.JPG

 

지금부터 이뤄지는 변화는 우리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거대한 변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냉전체제 70년이 종식되고 풀뿌리 민주주의가 꽃을 피우는 대변화로 들어갈 때, 우리 당이 일사불란하게 민주적으로 잘 대응하고, 당정 간에도 긴밀히 대응해서 문재인정부를 잘 뒷받침하겠습니다.

우리 개혁 세력이 민주정부를 책임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절대로 소홀히 해선 안 되겠다는 각오를 다시 하면서 이 자리에 섰습니다. 국민들에게 진심으로 소통하는 자세로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SAM_8585.JPG

 


댓글 (0)

중국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에 없어서는 안될 이해관계자

2018 제3회 한중전략대화 동북아 평화를 위한 신 한중협력 한국 동아시아재단(이사장 공로명)과 중국 판구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동북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신 한중협력'을 주제로 '제3회 한중 전략대화'가 지난 6월 29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대표 중국통이자 더불어민주...

무거운 책임감, 소통하는 자세로 임하겠다

6.13 지방선거가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으로 끝났습니다. 민심은 무섭고 준엄했습니다. 6월 14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마지막 회의가 열렸는데요, 수석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한 이해찬 의원의 인사말 들어보겠습니다. 어제 선거결과 보며 여러 감회를 느꼈습니다. 정치를 시작한 지 30년이 됐고, 선거를 해마다 ...

예상을 뛰어넘는 변화가 오고 있다 - 이해찬 동북아 신질서 전망

남북정상회담을 9일 앞두고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사)동북아평화경제협회가 주최한 <동북아 新질서 전망과 新남북경협의 방향과 과제> 토론회가 4월 18일 오후 2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토론회는 1부 "한반도 신질서 전망", 2부 "신남북경협 의제 제안"으로 진행되었는데, 이해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