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책임감, 소통하는 자세로 임하겠다


6.13 지방선거가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으로 끝났습니다. 민심은 무섭고 준엄했습니다.

6월 14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마지막 회의가 열렸는데요, 수석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한 이해찬 의원의 인사말 들어보겠습니다.

 

SAM_8599.JPG

 

어제 선거결과 보며 여러 감회를 느꼈습니다. 정치를 시작한 지 30년이 됐고, 선거를 해마다 한 번씩 치렀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 어제와 같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을 못했습니다.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큰 성과를 가져왔습니다. 국민 여러분들의 마음을 우리가 참 무겁게 느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재작년 가을부터 촛불혁명이 시작돼 정권을 교체하고 1년 만에 이렇게 거대한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은 상상을 넘어서는 큰 변화입니다. 특히 정부 수립 70주년 되는 해에 비로소 선거 혁명이 일어나고 그동안 냉전체제가 종식될 수 있는 거대한 변화가 시작된다고 생각하니,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어깨가 무겁습니다.

 

SAM_8593.JPG

 

지금부터 이뤄지는 변화는 우리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거대한 변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냉전체제 70년이 종식되고 풀뿌리 민주주의가 꽃을 피우는 대변화로 들어갈 때, 우리 당이 일사불란하게 민주적으로 잘 대응하고, 당정 간에도 긴밀히 대응해서 문재인정부를 잘 뒷받침하겠습니다.

우리 개혁 세력이 민주정부를 책임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절대로 소홀히 해선 안 되겠다는 각오를 다시 하면서 이 자리에 섰습니다. 국민들에게 진심으로 소통하는 자세로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SAM_8585.JPG

 


댓글 (0)

2018 통일부 국정감사

2018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 18.10.11. <통일부> 북한, 실용주의 경제발전 노선으로 변화 이해찬 위원 : 통일부 장관님, 올해 들어 정상회담 세 번이나 하고 준비하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지난 10월 4, 5, 6일 2박3일 동안, 10.4선언 11주년 기념식도 준비 시간이 촉박했음에도 불구하고 준비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

2018 외교부 국정감사

2018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 10.10. <외교부> "금강산 관광,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이해찬 위원 : 남과 북이 서로 교류하던 분야가 개성공단 분야하고 금강산 관광, 그 외에 다른 경제협력 사업들이 있었는데 대표적인 건 역시 금강산 관광하고 개성공단이라고 볼 수가 있는데요. 지금 금강산 관광은 지금 유엔 안보리 제...

중국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에 없어서는 안될 이해관계자

2018 제3회 한중전략대화 동북아 평화를 위한 신 한중협력 한국 동아시아재단(이사장 공로명)과 중국 판구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동북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신 한중협력'을 주제로 '제3회 한중 전략대화'가 지난 6월 29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대표 중국통이자 더불어민주...